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식한다면 반드시 봐야하는 책 코스톨라니의 투자노트 북리뷰 [코스톨라니의 투자노트]

책 이야기/책소개

by 닥터플라이 2021. 9. 11. 11:31

본문

코스톨라니의 책은 여러 개가 있다. 그중 정리가 잘 되어 있는 책이 있다. 바로 코스톨라니의 투자노트이다. 게다가 기존 코스톨라니 책 보다 이해하기에도 쉽다. 그 책에 대해 리뷰하도록 하겠다.

 

코스톨라니의 투자노트 북리뷰

코스톨라니의-투자노트-책
코스톨라니의투자노트

  • 이 책의 난이도는 어떤가요?

코스톨라니의 책은 물론 여러 가지가 있다. 돈이란 무엇인가,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등등...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게 정리가 잘되어 있는 것이 바로 코스톨라니의 투자노트이다.

 

그 외의 책은 물론 훌륭하지만 빠르고 간편하게 코스톨라니의 지식을 익히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 이 책은 총 몇 페이지인가요?

코스톨라니의 투자노트는 총 326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집중해서 읽으면 생각보다 금방 읽는다. 

 

  • 평소 책을 잘 안 보는 사람도 쉽게 볼 수 있나요?

당연하다. 챕터가 끝나면 한 번씩 정리를 해주는데 생각보다 눈에 확 띄고 편리하게 되어 있다. 물론 한 번 보고 던져놓을 책은 절대로 아니다.

 

  • 코스톨라니의 투자노트의 한줄평

주식 투자자라면 반드시 읽어야 하는 책이다. 주식 투자의 정제된 지식을 준다.

 

  • 코스톨라니의 투자노트를 읽고 난 소감

기존의 코스톨라니의 책들과 겹치는 부분이 많지만 이 책은 매우 간단명료하게 잘 정리가 되어 있다. 따라서 책과 친하지 않은 분들도 손쉽게 그의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코스톨라니의 투자노트에서 인상 깊은 구절

35 페이지: 투자자란 올바른 결정을 내리고 행동으로 옮기기 전에 항상 장단점을 심사숙고해야 하는 사상가이자 예비 철학자이다.

 

68 페이지: 전문가들은 그리 말하지만 사실 아는 게 없지

 

111 페이지: 애초에 신은 돈을 벌라고 남자를, 돈을 지키라고 여자를 창조하셨다.

 

133 페이지: 도박꾼이든 투자자든, 고객이 많을수록 시장에 자본의 유동성이 확보된다.

 

178 페이지: 나는 칼럼에 여러 차례 글을 쓴 적이 있다. 달러 시세의 추이는 달러 채권자와 달라 채무자 중 누가 먼저 두려움에 빠지는지에 달려 있다고 말이다.

209 페이지: 몰카 장군은 4G, 즉 돈, 인내심, 생각, 행운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주식시장에서도 전부 중요하지만, 가장 먼저 행운이 따라야 한다.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하며

성공적인 투자도 기초부터 튼튼히 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필자가 추천하려는 것은 역시 배당 주식이다. 큰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매수와 매도를 실제로 해보아야 하며 어느 뉴스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도 직접 눈으로 보고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다 보면 악재 뉴스가 나왔을 때 유독 방어력이 높은 주식이 보일 것이다. 그런 것을 저렴하게 매수하여 큰 이득을 챙기는 것이 기본이다. 

 

이것은 디아블로 2를 하며 느낀 우스운 생각이지만 이야기해보려 한다.

 

팔라딘은 방패로 방어도 하지만 공격도 한다는 것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