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기가 되는 스토리 리뷰 [무기가 되는 스토리, 북리뷰]

책 이야기/책소개

by 닥터플라이 2021. 3. 14. 06:30

본문

무기가 되는 스토리 리뷰 [무기가 되는 스토리, 북리뷰]

 

 

 

구성)

 

총 페이지: 239 P

 

날짜: 2018.09.30

 

분야: 마케팅, 비즈니스

 

책 난이도: ★★☆ / (5개 만점, 적을수록 쉬움)

 

필자 평가: ★★★☆ / (5개 만점 기준)

 

오프라인 가격: 14,800 원

 

온라인 가격: 13,320 원

 

 


목차)

 

서문 · 10

1부 왜 당신의 마케팅은 폭망 했나?

 


그들은 당신의 이야기에 관심 없다 · 14

 

스토리에도 공식이 있다 · 27

2부 무기가 되는 스토리

 

스토리 브랜드 7단계 공식 · 42

 

1단계_캐릭터 · 58

 

2단계_난관에 직면한다 · 72

 

3단계_가이드를 만난다 · 89

 

4단계_계획을 제시한다 · 103

 

5단계_행동을 촉구한다 · 113

 

6단계_실패를 피하게 도와준다 · 126

 

7단계_성공으로 끝맺는다 · 137

 

그 모든 것의 기초_고객이 진정 원하는 것 · 151

3부 나의 회사를 성장시킬 비밀 병기

 

시작 단계_웹사이트 · 164

 

다음 단계_조직 내부 · 177

 

최종 단계_회사를 위한 실천 로드맵 · 193

후기 · 234

 

주 · 236

 


이 책을 읽어 보려는 분들께)

 

- 어째서 스토리가 비즈니스에 강력한 힘이 되는지 알 수 있게 되는 책이다.

 

그 본질을 깨닫고 나아가 자신의 비즈니스에 적용해보면 좋을 거 같다.

 

자신의 비즈니스 스토리를 만드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고객의 스토리를 만들어 주는 책이다.

 


구매 포인트)

 

- 한국에선 큰 여파가 없었지만 아마존에서는 비즈니스 부분 1위를 했던 책이다.

 

내용 또한 참신하다.

 

- 세스 고딘이 극찬한 책이다.

 

- 디지털 노마드라면 그리고 비즈니스를 하는 분이라면 꼭 봐야 할 책이다.

 

- 요즘 책들보다 비교적 저렴하다.

 

- 300p도 안돼서 금방 읽는다.

 

독서 실적 올리기도 좋다.

 

- 읽은 후 행동으로 옮긴다면 매우 강력한 도움을 받을 것이다.

 

(바로 행동하지 않아도 알아두면 나중에 다 쓸 수 있는 지식이다.)

 


체크 포인트)

 

10p)

일반적으로 고객들은 기업의 스토리가 아닌, 자신들의 스토리에 관심이 있다.

 

16p)

메시지가 뚜렷하지 않으면 마케팅 자료에 아무리 많은 돈을 써도

아무도 귀담아듣지 않는다.

 

26p)

노련한 작가라면 훌륭한 글의 핵심 열쇠는 말하는 것에 있지 않고

말하지 않은 것에 있음을 안다.

 

32p)

거의 모든 스토리를 아주 압축적으로 요약하면 이렇다.

무언가를 원하는 어느 캐릭터가 난관에 직면하지만 결국은

그것을 얻게 된다.

 

43p)

일단 고객이 누구인지 알고 나면, 다음은 브랜드와 관련해 

고객이 원하는 게 뭔지 생각해봐야 한다.

 

46p)

브랜드가 스스로를 주인공으로 설정하면 고객은 다가오지 않는다.

 

85p)

회사를 정말로 성장시키고 싶다면 제품을 외적, 내적, 철학적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포지셔닝해야 한다.

 

91p)

스토리에서와 마찬가지로 인간은 매일 아침 눈을 뜨며 

자신을 주인공이라고 생각한다.

 

120p)

고객이 준비가 되어 있지 않더라도 반복해서 말해야 한다.

고객이 언제 결심할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이다.

 

130p)

잠재적 손실을 강조하면 스토리만 살아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행동경제학적으로도 좋은 일이다.

 

167p)

첫 화면이 주는 메시지는 첫 데이트와 같다.

 


한줄평)

주인공의 스토리는  우리가 아닌 고객의 스토리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