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스 고딘의 마케팅이다 리뷰 [세스 고딘, 마케팅이다]

책 이야기/책소개

by 닥터플라이 2021. 3. 13. 08:39

본문

세스 고딘의 마케팅이다 리뷰 [세스 고딘, 마케팅이다]

 

 

 

구성)

 

총 페이지: 368 P

 

날짜: 2019.03.27

 

분야: 마케팅, 비즈니스

 

책 난이도: ★★ / (5개 만점, 적을수록 쉬움)

 

필자 평가: ★★★★★ / (5개 만점 기준)

 

오프라인 가격: 18,000 원

 

온라인 가격: 16,200 원

 


목차)

 

작가 노트| 이제는 다르게 ‘마케팅’할 때가 되었다
Chapter 1| 대중도 아니고, 스팸도 아니며, 부끄러운 것도 아니다
Chapter 2| 마케터가 보는 법
Chapter 3| 이야기와 유대 그리고 경험
Chapter 4| 나에게 열광할 최소한의 고객을 찾다
Chapter 5| ‘더 나은 것’을 찾아서
Chapter 6| 일용품을 넘어서
Chapter 7| 꿈과 욕망의 캔버스
Chapter 8| 최소 유효시장을 찾아서
Chapter 9| “우리 같은 사람들은 이런 일을 한다”
Chapter 10| 신뢰와 긴장은 추진력을 창출한다
Chapter 11| 위상, 지배, 연대
Chapter 12| 더 나은 사업 계획
Chapter 13| 기호, 상징, 방언
Chapter 14| 다른 사람들을 다르게 대하라
Chapter 15| 적합한 사람들에게 도달하기
Chapter 16| 가격은 이야기다
Chapter 17| 선순환을 일으키는 승인과 주목성
Chapter 18| 신뢰는 주의를 끄는 것만큼 어렵다
Chapter 19| 깔때기의 진실
Chapter 20| 동류 집단을 조직하고 이끌기
Chapter 21| 기법을 이용한 사례들
Chapter 22| 이제 당신 차례다
Chapter 23| 가장 중요한 사람에 대한 마케팅
부록 1|마케팅할 때 읽어보면 좋을 권장도서
부록 2|마케팅하기 전, 우리가 생각해봐야 할 질문

 


이 책을 읽으려는 분들께)

 

 

- 마케팅 불변의 법칙과 함께 기준이 되는 마케팅 책이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이 고전 마케팅의 기준이라면

 

세스 고딘의 마케팅이다는 요즘 시대의 마케팅 기준이다


구매 포인트)

 

 

- 정말 좋은 내용을 알기 쉽게 표현하고 있다. 

 

즉, 글쓰기 또한 세스 고딘이 정말 잘해서 보기 드문 명작이다.

 

- 마케팅 관련 책을 처음 접해도 깊은 감명을 받을 것이다.

 

- 세스 고딘은 보랏빛 소를 언급한 장본인이다.

 

궁금하다면 이 책을 보자.

 


체크포인트)

 

10p)

마케팅은 문화를 창출한다.

 

11p)

최고의 아이디어는 당장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14p)

마케팅에 문제가 생겼는지 파악하는 법

- 별로 바쁘지 않다.

- 아이디어가 확산되지 않는다.

 

25p)

열쇠를 만든 다음 그 열쇠로 열 수 있는 자물쇠를 찾아

돌아다니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

 

53p)

모든 효과적인 마케팅은 약속을 한다.

 

127p)

그들이 추구하는 변화에서 출발하라.

 

163p)

마케터, 리더, 주최자가 처음 해야 할 일은 바로 우리를 정의하는 것이다.

 

195p)

당신이 한 일을 시장에 선보일 때 위상이 어떤 역할을 할지 가장 먼저 고려된다.

 

243p)

당신이 이야기, 위상, 유대를 활용하여 긴장과 추진력을 

창출하는 방식이 전략이다.

 

260p)

사람들이 일반적인 단어가 아니라 

당신, 당신이 만든 것, 구체적인 것을 검색하여

당신을 찾게 만든다.

 

302p)

가장 중요한 요소는 고객 생애 가치다.

 

305P)

깔때기가 보이지 않으면 광고를 싣지 마라.

 


한줄평)

요즘 시대의 마케팅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