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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불변의 법칙 리뷰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책 추천]

책 이야기/책소개

by 닥터플라이 2021. 3. 2. 0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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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불변의 법칙 리뷰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책 추천]

 

 

 

총 페이지: 240 P

 

날짜: 2008.12.01

 

분야: 마케팅, 비즈니스

 

책 난이도: ★★★ / (5개 만점, 적을수록 쉬움)

 

필자 평가: ★★★★ / (5개 만점 기준)

 

오프라인 가격: 12,800 원

 

온라인 가격: 11,520 원

 


목차)

 

한국어판 서문
감수의 변
들어가는 말


제1장 _ 리더십의 법칙 
제2장 _ 영역의 법칙 
제3장 _ 기억의 법칙 
제4장 _ 인식의 법칙 
제5장 _ 집중의 법칙 
제6장 _ 독점의 법칙 
제7장 _ 사다리의 법칙 
제8장 _ 이원성의 법칙 
제9장 _ 반대의 법칙 
제10장 _ 분할의 법칙 
제11장 _ 조망의 법칙 
제12장 _ 라인 확장의 법칙 
제13장 _ 희생의 법칙 
제14장 _ 속성의 법칙 
제15장 _ 정직의 법칙 
제16장 _ 단일의 법칙 
제17장 _ 예측 불가의 법칙
제18장 _ 성공의 법칙 
제19장 _ 실패의 법칙 
제20장 _ 과장의 법칙 
제21장 _ 가속의 법칙 
제22장 _ 재원의 법칙 

 


구매 포인트)

 

- 옛날 책이지만 마케팅의 본질적인 이야기를 알려준다.

 

- 겉보기에는 어려워 보이지만 사례와 함께 알기 쉽게 알려주고 있다.

 

-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온라인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이 있다면 반드시 봐야 하는 필독서이다.

다 읽고 나면 새로운 시선이 열린다.

 


체크포인트)

 

18p)

오늘날, 사람들은 기업의 무능함 을 두려워하고 있다.

 

20p)

당신은 외관이 근사한 비행기를 만들 수는 있다.

그러나 물리학 법칙, 특히 중력의 법칙을 만족시키지

않고는 그 비행기가 날아오르게 할 수 없다.

 

24p)

자기 회사가 더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소비자에게 확신시키는 것이 마케팅의 기본 사안이라 

믿고 있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다.

 

더 좋기보다는 최초가 되는 편이 낫다.

 

37p)

소비자의 기억 속에 최초로 인식되지 못했다 하더라도

희망을 버릴 필요는 없다.

자신이 최초가 될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을 찾아보라.

 

39p)

신제품은 경쟁사의 제품보다 어떤 점이 더 좋은가?

가 아니라 어떤 점에서 최초인가? 가 되어야 한다.

 

45p)

마케팅이 제품의 전쟁이 아니라 인식의 전쟁이라면

소비자의 기억은 당연히 시장에 우선한다.

 

53p)

어떤 제품 영역이든 약간의 경험만 있어도 소비자는

자신이 옳다고 생각한다.

 

59p)

마케팅은 제품의 싸움이 아니다.

인식의 싸움이다.

 

115p)

영역은 통합되지 않고 분할된다.

 

133p)

기업은 가장 큰 성공을 거두고 있을 때야말로 미래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악의 씨앗을 같이 뿌리기 쉽다.

 

146p)

완벽한 제품 라인 구비는 사치이며, 패배의 지름길이다.

 

157p)

무언가를 희생한 사람들에게 복이 찾아오기 마련이다.

 

177p)

훌륭한 장수는 싸움터를 살펴보고 적의 예상 가능성이

가장 적은 하나의 대담한 공격 기회를 찾는다.

 

188p)

트렌드를 활용할 때 빠지기 쉬운 함정은 추정에 있다.

 

202p)

회사 차원에서 더 나은 전략은 

실패는 되도록 빨리 인정해서 손실을 줄이는 것이다.

 

208p)

상황이 잘 풀려갈 때 회사는 과장을 할 필요가 없다.

과장이 필요한 경우는 대부분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때다.

 


한줄평)

최초의 영역을 찾고 하나의 단어를 심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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