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니 FE 50mm 1.4 Za 렌즈 후기

사진 관련

by 닥터플라이 2021. 6. 2. 11:38

본문

소니 유저들은 생각한다. 과연 FE 50mm f1.4 Za 렌즈는 성능이 얼마나 좋을까?라고 말이다. 이 렌즈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을 위해 이 콘텐츠를 만든다.

 

소니 FE 50mm f1.4 렌즈는 화질이 어떤가?

우리는 사진 생활을 하며 점점 장비들이 업그레이드 되어 간다. 다른 표현으로 점점 지른다. 자신이 소니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다면 더욱 그렇다. 그리고 의문을 품는다. 소니 FE 50mm f1.4za 렌즈는 성능이 어떨까? 하고 말이다. 

소니-FE50mm-f1.4za-필터-케이스
소니 FE50mm f1.4za

자신도 정말 쨍하고 이쁜 사진을 찍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할 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여자 친구나 아내, 아이들, 주변 사람들, 친구 등에게 소중한 한 컷을 선물하고 생색내고 싶다. 우리는 보통 고성능 렌즈가 이것들을 해결해 줄 것이라고 믿는다. 

 

이 렌즈만 있다면 자신도 잘 찍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가격을 검색해보면 생각보다 비싼 가격에 놀라게 된다. 필자가 말하고 싶은 FE 50mm f1.4 Za 렌즈는 대단히 화질이 좋다. 완전 개방 f1.4 조리개를 사용하여 촬영시 다른 렌즈들과 다르게 색수차가 존재하지 않는다. 과연 소니 칼 쩜사는 다르다.

 

그리고 너무 선명해서 깜짝 놀라게 된다. 필자가 구매했을 당시 (2016년) 현존하는 50미리 렌즈 중 최강이라 할 수 있었다. 물론 지금은 그렇지 않다. 캐논의 Rf 50mm f1.2나 소니의 FE 50mm f1.2 GM등으로 계급이 떨어졌다. 하지만 쨍한 사진을 뽑아주는 렌즈임에는 변함이 없다. 

 

 

과연 자신에게 소니 FE 50mm f1.4 렌즈가 필요한가?

자신에게 스스로 물어보아야 한다. 과연 나는 소니 FE 50mm f1.4za 렌즈가 필요한가? 이 렌즈는 생각보다 무겁다. 그리고 부피도 크다. 그래서 최근에 나온 50mm f1.2 GM 렌즈를 보고 크기도 작은데 1.2이네 하고 생각한다. 

 

뿐만이 아니다. 렌즈가 비싸고 성능좋다고 해서 자신의 내공이 높아지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결혼 후 아이가 생기면 미러리스나 dslr을 매각하고 작고 화질 좋은 리코 GR로 많이 갈아탄다. 

포토샵 내공이 받쳐주면 그다지 문제되지 않기 때문이다. 지금 여러분의 상황도 마찬가지 일 것이다. 포토샵의 내공만 있다면 이것은 단순 장비 욕심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하지만 지르고 싶을 것이다. 이것은 사람이라면 어쩔 수 없다. 하지만 막상 접해보고 다시 매각하는 경우도 많다. 그냥 궁금했을 뿐이라면서 말이다.

 

그래서 결국 자신에게 되물어야 한다. 이 렌즈가 나에게 정말 필요한가? 하고 말이다.

 

 

고성능 렌즈 vs 포토샵 내공

사진쟁이라면 이 문제는 항상 대면하게 된다. 끝이 없고 머리가 아플 것이다. 필자는 이 문제를 맥으로 끝냈다. 어차피 무언가 지르고 싶다면 그리고 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이맥 혹은 맥북을 사용해보라고 권하고 싶다.

 

우리는 보통 라이트룸을 사용하다가 적응되면 자신만의 필터를 만들어 놓는다. 그리고 그 필터를 자주 사용하게 된다. 그래서 필자는 시험해보았다. 똑같은 필터를 맥북에 적용해본 것이다.

 

똑같은 필터인데 맥북에서는 다르게 받아진다. 컬러의 표현이 자신의 머릿속과 너무 잘 맞아 떨어지는 것을 보고는 놀라게 될 것이다. 데스크 탑 pc로(윈도 사용 pc) 천년만년 사용해보아도 늘지 않는다. 애초에 색공간 활용 자체가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렌즈를 지르기 보다 포토샵 내공이나 맥을 사용하라고 권하고 싶다. 진실은 맥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