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맥세이프에서 아이폰 전용 보조배터리팩을 출시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그런데 이 맥세이프 보조배터리팩을 놓고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추세이다. 한 번 알아보자.
맥세이프 배터리팩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따라서 장점은 그리 많지 않지만 그냥 배터리팩 순수 그대로의 기능을 충실히 할 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 맥세이프 배터리팩은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맥세이프 배터리팩의 호환성은 아쉽게도 아이폰 12 시리즈에만 적용이 된다.
맥세이프 배터리팩의 크기는 아이폰 12 미니에 딱 맞아떨어지는 크기이고 아이폰 12에는 장착 후 조금 남는 정도이고 아이폰 12 맥스는 장착 후 많이 남는 정도이다. 크기는 작지만 두께는 어느 정도 있는 편이다.
아직 국내에 정식 출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국내 정식 발매판은 좀 기다려야 한다. 예상되기로는 약 10만 원 정도 할 것이다. 그리고 해외 직구를 하려는 분들은 한화 기준 약 130,000원~140,000원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필자가 보기에는 약 5만원 정도가 적당하지 않나 싶다.. 13만 원이면 애플의 무선 매직 키보드도 구매하고 남는 가격이다.
맥세이프 배터리팩은 충전 속도가 아쉽게도 5W 수준이라고 한다. 이것은 삼성 무선 배터리팩 보다 약간 빠른 속도인데 아무튼 무선 보조배터리로써 기능은 하는 정도라고 할 수 있다.
5W 충전 속도는 어느 정도의 속도냐 하면 아이폰6를 구매 했을 때 들어 있던 작은 충전기의 충전 속도와 같다고 볼 수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