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고의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님의 최신작 돈의 흐름을 읽는 눈 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를 읽어보고 간단한 소감과 함께 리뷰를 하겠다.
에게 추천한다. 그리고 자신이 경제 개념이 확실히 잡혀 있으며 재테크를 잘하는 분들도 재미로 봐도 무방하고 돈에 대하여 재미있고 쉽게 풀어쓴 책이다.
총 페이지는 267 페이지이고 나머지 몇 장은 참고문헌 소개이다. 따라서 평범한 책 한 권의 분량이며 약간 짧은 편이다. 책 내용에 글자들의 크기도 큰 편이라서 가독성도 매우 뛰어나다.
16,000원이고(오프라인) 온라인에서 구매하면 더 저렴하다. 자신이 자주 활용하는 온라인 마켓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구매하도록 하자.
필자의 경우 yes24에서 구매했는데 홍 박사님의 싸인은 없었다. 지난 작품은 싸인이 있어서 좋았지만 약간 아쉬웠다. 혹시 모른다. 홍박사님의 싸인이 들어있는 책이 있을지는...
그렇다. 가독성도 좋고 쉽게 풀어쓴 책이라서 처음 책을 보는 사람도 재미있게 볼 수 있다. 특히 역사적 관점으로 내용이 나오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필자는 경제와 재테크에 관심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참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역사적 관점에서 돈의 흐름 등을 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아쉬운 점은 약간 짧다는 것이다. 전작 돈의 역사 1, 2 그리고 디플레 전쟁에 비해 짧다.
한줄평은 "역사를 알아야 새로운 시나리오가 보인다"이다. 역사를 많이 알고 있는 홍춘욱 박사님 덕분에 오래간만에 재미난 독서를 즐길 수 있었다. 그리고 새로운 경제적 시나리오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만약 여러분들이 재테크와 경제에 대해 역사적으로 알고 싶다면 적극 추천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