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는 알바로 세상을 배웠다 리뷰 [나는 알바로 세상을 배웠다, 황해수]

책 이야기/책소개

by 닥터플라이 2021. 3. 1. 06:20

본문

나는 알바로 세상을 배웠다 [나는 알바로 세상을 배웠다, 황해수]

 

 

 

 

총 페이지: 254 P

 

날짜: 2018.10.15

 

분야: 에세이

 

책 난이도: ★★ / (5개 만점 기준)

 

필자 평가: ★★★★ / (5개 만점 기준)

 

오프라인 가격: 13,800 원

 

온라인 가격: 12,420 원

 


목차)

 

프롤로그_나를 발견하는 시간

Chapter 1
1장 내가 몰랐던 나, 내가 몰랐던 세상
처음에는 누구나 미운 오리 새끼
인생 사용 설명서?
‘좋은 사람’과 ‘좋은 사장님’은 다르다
청춘 + 끈기 + 절실 = 돈을 조금 줘도 된다
배달원 또는 심부름꾼
정규직, 비정규직, 실습생
‘대기업’이 꿈인 사회
1백 그램에도 짓눌리는 삶
대한민국 어디에도 차별 없는 공간은 없다
정답 사회, 답을 찾아라

Chapter 2
2장 내가 살아가는 세상, 꿈꾸는 곳
해봐야 알 수 있다, 뭐든지
사람은 누구나 다 똑같다. 그리고 외롭다
비트코인은 아버지가 누군지 묻지 않는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
치열함, 간절함, 성취감
왼발에 갈색 구두, 오른발에 검정 구두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는 법
지금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약자를 위한 세상은 없다
자존감 세우기
갑질에 맞서는 법
전화기 너머의 소통

Chapter 3
3장 내가 원하는 만큼 이루어진다
내 생애 가장 괴로운 일곱 시간
우리는 같은 세상에 살고 있을까
외모와 능력의 상관관계
그래도 삶은 살아진다
능력 있는 노동자의 조건
인생을 불행하게 사는 확실한 방법
용을 위한 피라미들의 희생
단 한 조각을 둘러싼 치열함
작은 돌멩이에 개구리는 죽는다
휘어지는 나무가 더 강하다
모두 병들었는데 아무도 아프지 않았다
결코 인정받지 못하는 직업
따 먹지 못한 ‘포도’의 맛

에필로그_27세까지 27가지 직업

 


구매포인트)

 

- 직업의 모든것 유튜버 황해수님의 경험 에세이 이다. 

그분의 좌충우돌 알바의 세계를

그리고 귀중한 경험들을 간접으로 느낄 수 있다.

 

- 어느 책에서 이런이야기가 있다. 

누군가의 경험은 돈주고도 못산다고 ..

 

- 어떤 알바가 어떤식으로 돌아가는지 알고 싶은가?

이 책이 알려줄 것이다.

 


체크포인트)

 

5p)

부모님의 기대나 사회가 추구하는 보편적인 기준과 정서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저 내 의지에 따라 내가 하고 싶은 대로 스스로 계획하고 선택하며

결정하는 삶을 살고 싶었다

 

9p)

나는 도대체 누구인가?

어느 누구도 놓쳐서는 안 되는 질문이다.

꼭, 꼭, 고민해 보시고 반드시 답을 찾으셔야 한다고 말씀 드린다.

 

24p)

일자리를 찾으면서 알게 된 사실은 세상에 사람을 상대하지 않는 

일은 없다는 것이었다.

 

39p)

나를 함부로 대하는 세상에 정확하게 목소리를 냈으면 좋겠다.

부당한 대우는 당당하게 거부하자.

 

77p)

책은 단지 거들 뿐, 

결국 삶의 정답은 스스로 찾아야 한다.

 

99p)

내 마음에 희망이 없다면 비트코인이든 뭐든

그 어떤 것도 희망이 되어 줄 수 없다.

 

126p)

이제 뭘 해야 하지? 에 대해 답을 주는 책은 없었다.

누가 가르쳐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간절했지만, 

답은 스스로 찾아야 했다.

 

128p)

배우고 싶다면 직접 찾아가야 하고 문을 두드려야 한다.

 

141p)

좋아하는 일을 꼭 해보기 바란다.

 

158p)

오직 아는 것이 힘이다.

 

208p)

전 세계 어느 누구에게도 공평하고 똑같이 주어지는

한 가지 조건, 바로 시간이었다.

 

229p)

어느 조직이건 관리자의 역량이

팀원의 생산성에 상당한 영향을 끼친다.

 

251p)

어떻게 해야 진짜 나 를 알 수 있을까?

내가 택한 방법은 두 가지이다.

새로운 일과 여행이다.

 


한줄평)

 

누구에게나 공평한 시간속에서 진정한 자신을 찾아야 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