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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입소문 [컨테이저스, 조나버거, 바이럴마케팅]

책 이야기/책소개

by 닥터플라이 2021. 2. 24. 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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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입소문 [컨테이저스, 조나버거, 바이럴 마케팅]

 

 

 

 

총페이지: 368 P

 

날짜: 2013.09.26

 

적용분야: 마케팅, 브랜드

 

책 난이도: ★★★★ / (5개 만점 기준)

 

필자 평가: ★★★★★ / (5개 만점 기준)

 

오프라인 가격: 16,000 원

온라인 가격: 14,400 원

 

조나 버거-컨테이저스-책
조나 버거-컨테이저스-책

 


목차)

 

프롤로그-유행의 비결

CHAPTER 1. 소셜 화폐의 법칙
새로운 화폐를 만들다
내적 비범성을 갖춰라
게임 메카닉 스 활용하기
고객에게 ‘인사이더’라는 소속감 심어주기
보상을 제공하는 순간 내적 동기는 사라진다
지켜서는 안 되는 비밀

CHAPTER 2. 계기의 법칙
우리는 매일 30억 번 이상 브랜드를 입에 올린다
빠르게 입소문을 타는 이슈들
즉각적인 입소문과 지속적인 입소문
계기가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인기곡이 된 사상 최악의 노래
계기는 존재를 부각한다
해비탯을 확장하라
효과적인 계기란?
맥락이 효과를 좌우한다
시시한 화제가 대화를 유발하는 이유

CHAPTER 3. 감성의 법칙
공유 욕구를 실현하는 인터넷 공간
이메일 공유 기사를 체계적으로 분석하다
경외심의 놀라운 힘
공유욕구를 억제하는 감정
불씨를 당겨라
감성에 초점을 맞춰라
감성의 강력한 각성 효과를 노려라
트위터 여론을 우습게 보다
운동이 수다쟁이를 만든다

CHAPTER 4, 대중성의 법칙
사회적 증거가 생사를 좌우하다
관찰 가능성의 놀라운 영향력
콧수염으로 대중의 눈길을 끌다
스스로 광고하는 법
행동적 잔여를 노린 리브스트롱 밴드
영부인의 마약 홍보 캠페인?

CHAPTER 5. 실용적 가치의 법칙
파격적인 할인의 기준
전망 이론으로 거래의 심리를 밝히다
탁월한 가치를 강조하라
돈보다 더 값진 것
누구나 이타심이 있다

CHAPTER 6. 이야기성의 법칙
잡담이 정보를 퍼뜨린다
광고보다 믿음직한 친구의 이야기
트로이의 목마를 만들라
기네스에 오른 광고를 만들고도 매출이 떨어진 에비앙

에필로그-STEPPS로 앞서가라

감사의 말
참고문헌
찾아보기


구매 포인트)

 

- 온라인 비즈니스,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다면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다.

 

- 책의 저자인 조나 버거는 말콤 글래드웰의 티핑포인트를 읽고 그중 일부를

사람들에게 더 자세한 사항을 알리고자 이 책을 썼다고 함.

 

- 바이럴 마케팅이란 이런 것이구나 하고 느낄 수 있다.

 


체크포인트)

 

14p)

인지도를 확보하지 못하면 결코 성공할 수 없다.

 

15p)

입소문을 내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을 잘 알았다.

 

23p)

입소문은 빈도뿐 아니라 그 중요도도 생각해야 한다.

 

23p)

입소문이 전통적인 광고보다 효과적인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첫째, 입소문의 설득력이 훨씬 강하다.

둘째, 입소문은 대상을 정확히 겨냥한다.

 

60p)

사람들은 비밀을 알게 되면 이를 숨기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에게

말하고 싶은 충동을 강하게 느낀다.

 

61p)

실제로 소셜 네트워크에 올라오는 내용의 40퍼센트 이상은 

개인적인 경험이나 인간관계에 관한 내용이다.

 

70p)

비범한 화제를 꺼내는 사람도 비범해 보이기에 비범한 것이

소셜 화폐가 된다.

 

125p)

학교에서 사물함, 책상, 칠판을 보면 자녀를 떠올리거나 

학창 시절의 추억에 잠기기 쉽다.

이런 생각에 사람들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힘이 있다.

 

127p)

어떤 계기를 부여하느냐는 매우 중대한 문제다.

 

152p)

계기 원리와 자극은 사람들로 하여금 입소문을 퍼뜨리고,

관련 제품이나 아이디어를 선택, 사용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161p)

정보의 홍수 속에서 쓸 만한 콘텐츠를 일일이 찾아볼 여유가

있는 사람은 드물다.

 

176p)

긍정적인 것은 이미지를 개선해주기에 공유 욕구가 높아진다.

 

178p)

분노와 불안을 유발하는 정보는 이메일로 가장 많이 전달된

목록에 포함되는 빈도가 매우 높았다.

 

210p)

사람은 남들이 하는 것을 보고 그대로 따라 하려는 

경향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던 것이다.

 

259p)

사람들은 실용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좋아한다.

 

295p)

사람들이 이야기를 좋아하는 이유와 입소문을 퍼뜨리는 이유는 동일하다.

 

332p)

인기몰이를 하는 제품과 아이디어도 산불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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