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페이지: 368P
날짜: 2020.09.01
적용분야: 마케팅, 재테크, 자기 계발
책 난이도: ★★★★ / (5개 만점 기준)
필자 평가: ★★★★★ / (5개 만점 기준)
오프라인 가격: 16,800 원
온라인 가격: 15,121 원
목차)
들어가며: 왜 어떤 것은 뜨고 어떤 것은 사라지는가
1장. 소수의 사람과 짧은 메시지와 극적인 상황: 유행의 세 가지 법칙
2장. 커넥터와 메이븐과 세일즈맨: 소수의 법칙
3장. 〈세서미 스트리트〉와 〈블루스 클루스〉: 고착성 법칙
4장. 괴츠와 뉴욕의 범죄: 상황의 힘 법칙 1
5장. 던바와 150: 상황의 힘 법칙 2
6장. 루머와 에어워크: 사례 연구 1
7장. 자살과 흡연: 사례 연구 2
나가며: 변화의 잠재력을 믿어라
후기
감사의 말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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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의 글
구매 포인트)
- 여러분의 인생 책이 되어줄 것이다.
- 마케팅, 자기 계발, 재테크,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다면
꼭 보길 바란다.
- 말콤 글래드웰은 미국의 기자 출신 지식인이다.
어느 누구도 그의 책을 함부로 까지 않는다.
- 인생을 살아가면서 두고두고 도움이 될 것이다.
- 2020.09.01에 리뉴얼된 책은
책 디자인이 너무 이쁘게 나왔다.
체크포인트)
10P)
유행에 뒤떨어진 그 신발이 재기할 수 있다는 게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았다.
13P)
영문을 알 수 없는 많은 변화를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 현상들을 유행성 전염병처럼 생각하라는 것이다.
15P)
작은 원인이 큰 결과를 낳을 수 있다는 사실
17P)
전염성은 예상외에 온갖 것들이 가진 속성이며, 유행의
변화를 인식하고 진단하려면 이 점을 기억해야 한다.
19P)
티핑포인트는 임계점, 한계점, 비등점에 이르는 순간이다.
27P)
아주 작은 변화만 있으면 전염병의 평형상태를 깰 수
있다는 말이다.
29P)
전염병 문제에 있어서는 이런 불균형적인 비례가 훨씬 더
극단적이 된다.
35P)
고착성은 어떤 메시지가 임팩트를 주는 것을 의미한다.
37P)
가장 사소하고 미묘하며 예상치 못한 요인들이
우리의 행동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106P)
감정에는 전염성이 있다.
125P)
우리는 듣거나 읽거나 보는 것들 중
대부분을 기억하지 못한다.
정보화시대는 고착성 문제를 발생시킨다.
127P)
아이들은 자신이 보고 있는 것이 이해되지 않으면
보려고 하지 않았다.
147P)
광고 구성 방식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 딱 한 가지를
다루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175P)
유행은 그 유행이 발생하는 시기와 장소의 상태와
환경에 민감하다.
183P)
깨진 유리창 이론과 상황의 힘 법칙은 동일하다.
202P)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관된 성격을 가진 것처럼 보이는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환경을 매우
능숙하게 통제하고 있기 때문이다.
243P)
에어워크가 폭발적 성장을 한 이유는
이 기업의 광고가 명백하게 유행 전파의 원칙들에
기초하여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249P)
루머는 모든 사회적 메시지 중에서
분명 가장 전염성이 강할 것이다.
289P)
전염성과 고착성을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두 개념은 매우 다른 패턴을 따르고 매우 상이한 전략을
제시하기 때문이다.
313P)
모든 사례의 공통점은 거창하지 않다는 것이다.
315P)
우리는 극적이고 급격한 변화를 평가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종이 한 장을 50번 접으면 태양까지 이를 수 있다고
상상하지 못한다.
317P)
사회적 유행을 이해하려면
먼저 인간의 소통에 매우 독특하고 반직관적인 고유의
규칙들이 있다는 점을 이해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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