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펜서 존슨의 선물 [선물]

책 이야기

by 닥터플라이 2021. 1. 15. 06:30

본문

스펜서 존슨의 선물 [선물]

 

 

 

군인 시절 선임이 책을 들고 

 

자대로 복귀한 것을 우연히 보았었다.

 

무슨 책인가 보니 다름 아닌 선물이었다.

 

스펜서존슨-선물-책
스펜서존슨-선물-책

그때는 지금과는 다른 표지 디자인의

 

모습을 하고 있었다.

 

위 사진의 있는 책은 

 

좀 더 세련되고 이쁘고

 

일러스트 틱 하게 다시 나왔다.

 

지금은 검색 순위에도 없을 정도로 

 

그다지 인기가 없는 책이지만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당시에는 

 

나름 인기도 많았다.

 

그리고 군인 시절 나는 이 책을 읽지 않았다...

 

새로 발행된 스펜서 존슨의 선물은

 

매우 고전틱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냥 우화라고 해도 믿을 것이다.

 

그렇다 해도 내용이 구리다거나 하는 것이 아니다.

 

핵심 메시지는 매우 선명하고 분명했다.

 

그리고 강력했다.

 

과거에서 배우고

 

현재에 살며

 

미래를 준비하라는

 

그의 깊은 의도가 담겨 있다.

 

그래서 이렇게 글로써 추천을 하고 있다.

 

관점에 따라서는 유치해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진실이 그렇기에 

 

필자는 부정하지 않을 것이다.

 

스펜서 존슨이 이야기한 것이 진실이 맞다.

 

필자 생각으론

 

일취월장 같은 두꺼운 책 이전에 

 

워밍업으로 보면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