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메모 상단 고정하기 [아이폰 메모 상단고정, 애플 메모 상단고정]

애플기기 관련

by 닥터플라이 2021. 12. 28. 06:30

본문

아이폰 혹은 기타 애플 기기들을 사용하다 보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메모 앱이 편리하다 생각되어 자주 사용하게 된다. 그런데 자주 보는 메모는 항상 상단에 고정하고 싶은 마음이 들 것이다. 그래서 아이폰 메모 상단 고정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다.

 

 

아이폰(애플 기기) 메모 상단 고정하기

아이폰-메모앱-상단-고정하기-순서-스크린샷
아이폰-메모앱-상단-고정하기-순서

별거 아니지만 사용해보면 참 편리하다고 생각될 것이다.

 

자 그럼 순서를 알려드리겠다.

  1. 메모 앱 실행
  2. 고정하고 싶은 메모 선택
  3. 해당 메모에서 우측 상단 점 3개 아이콘 클릭
  4. 고정 버튼 클릭

 

위와 같은 순서로 설정하면 자신이 고정하고 싶은 메모를 상단에 고정할 수 있다.

 

아이폰 메모 사라짐에 관하여

보통 아이폰(애플기기)은 기본 메모 앱이 매우 훌륭하다. 그래서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메모 앱을 자주 사용하게 된다. 그런데 문제가 있다.

 

무슨 문제냐 하면 자신이 한 메모가 아무리 찾아봐도 없는 것이다. 그런데 이것은 없어진 것이 아니라 경로만 찾으면 당신이 메모한 메모를 찾을 수 있다. (오류가 아니다.)

 

우선 찾는 방법은 iCloud 탭에 메모했는지 아니면 나의 iPhone에 메모했는지만 찾으면 된다. 어떻게 진입하냐 하면 메모 앱을 실행시키면 좌측 상단에 폴더라는 탭이 있다. 

그것을 누르면 탐색이 가능하다.

 

아이폰 메모 앱을 항상 iCloud로 사용해야 하는 이유

우선 아이폰과 맥북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아이폰에서 메모한 것이 맥북에서도 동기화 되는 것을 원할 것이다. 

 

아이폰의 메모 앱은 기본적으로 iCloud에서 저장하는지 나의 iPhone에서 저장하는지 나뉘게 된다. 

 

그런데 항상 iCloud에서 저장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아이폰에서 메모한 것이 맥북에서도 열리고 맥북에서 메모한 것이 아이폰에서도 열리게 하기 위함이다.

 

아이폰 메모 동기화의 조건은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으면 된다. 즉,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아이폰에서 동기화를 해놓는다. 메모의 용량은 그리 크지 않기에 글을 쓰는 작가가 아니라면 항상 iCloud를 사용하기를 권한다. 

 

그리고 이것은 아이폰 메모 사라짐이라는 문제를 만들지 않는다. 즉, 자신이 메모한 것을 항상 찾을 필요가 없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