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4월28일 애플 1분기 실적발표 ! [feat. 에어태그, 애플워치7]

재테크 관련

by 닥터플라이 2021. 4. 26. 22:25

본문

4월 28일 애플 1분기 실적 발표

  • 애플 1분기 실적 발표

뉴욕증시에서 애플은 2021년 4월 28일 1분기 실적 발표를 할 예정이다. 지난 시간 맥북 에어 m1로 큰 실적을 거둔 애플은 JP모건도 그 실적을 높게 평가했다. 

 

결과가 어떻게 될지 아직은 잘 모르지만 약간 상승한 정도가 될 듯싶다. 아니면 상당히 상승한 정도가 될 것이다. 역시 맥북에어 m1의 역할이 컸던 거 같다. 필자 역시 맥북에어 m1로 이 콘텐츠를 작성 중이니 말이다.

 

  • 애플 1분기 실적 발표와 주가 변동

최근 애플의 행보를 보면 잔잔한 파도를 쳐 온 것으로 보이나 실적은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지난 20일 에어 태그, 아이맥, 애플 워치 7등을 발표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따라서 주가 변동폭은 크지는 않겠으나 약간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 지금이라도 애플 주식을 매수할까요?

사실 애플 주식 같은 부류는 장기간으로 내다보아야 하며 단기간 시세 변동은 별로 의미가 없다. 따라서 어차피 매수할 계획이면 하루라도 빨리 매수하는 방향을 추천한다. 

 

  • 이번 신제품 아이맥이 애플 주가에 영향을 미칠까요?

사실 필자도 이 부분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하는 중이다. 왜냐하면 맥북에어를 써보고 아이맥도 괜찮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다. 사진 취미를 하고 있어서 색좌표를 정확하게 봐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에 대한 효율성을 높여주는 아이맥은 자신의 포토샵 실력에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보인다. 

 

아마 필자와 비슷한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이번 아이맥은 매우 컬러풀하게 나와서 아이폰 컬러 고르듯이 고를 수 있다. 물론 가격은 사악하지만 고급 조립식 pc보다는 덜 비싼 편이다. 

 

일반적으로 고급 사양의 조립식 pc는 작정하고 견적 내면 300만 원 정도 나오게 된다. 그에 비해 아이맥은 200 초반이면 매우 훌륭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맥의 활용은 역시 게임보다는 사진 편집이나 동영상 편집의 활용이 매우 좋다.

  • 애플 워치의 저력

애플워치 출시 초반에 애플의 직원들은 시계의 나라 스위스에 경고한 적이 있다. 왜냐하면 자신들이 만든 애플 워치가 스위스의 중저가 브랜드인 티쏘, 해밀턴, 미도 등 스위스 시계들의 사장을 빼앗아 갈거라 보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통계를 조사해보면 쉽게 알 수 있듯이 실제로 애플 워치는 중저가 시계 브랜드의 시장을 점령해 나갔다. 

 

사람들이 아날로그 자동 태엽 스타일인 오토매틱 시계도 좋지만 시계줄을 쉽게 바꿀 수 있고 건강에 유익한 앱이 많이 들어간 애플워치 또한 많이 선호하였기 때문이다.

 

옛날 1960년대에 일본 세이코가 처음 건전지식 시계를 만든 후 쿼츠 파동을 일으킨 것처럼(세이코 건전지식 시계가 세계 시계 시장을 장악한 사건) 강력한 파동을 일으키지는 않았지만 지금 스위스 시계 브랜드 들은 서서히 침몰하고 있다. 

 

물론 오메가나 론진, 브라이틀링 같은 것은 너무 훌륭해서 특정 마니아들이 많이 유지되고 있다. 

 

  • 앞으로의 애플의 기대감

여러 가지 행보를 보았을 때 애플은 앞으로도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장기간 해외주식을 보고 계신 분들은 충분히 생각해보고 1주라도 많이 매수하기를 권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