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투자형 실버바와 실버코인 소개

재테크 관련

by 닥터플라이 2021. 4. 18. 11:53

본문

투자형 실버바와 실버코인 소개

  • 개요

투자형 실버에는 두 가지가 존재한다. 실버바와 실버코인이 바로 그것이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이것들에 대해 소개하겠다.

 

  • 실버코인

투자형-실물-실버코인-캐나다-메이플리프코인
투자형-실물-실버코인-캐나다-메이플리프코인

보통 실버코인을 투자한다고 하면 대표적으로 캐나다의 메이플 리프 코인이 있다. 물론 실물 실버 코인에는 많은 종류의 코인들이 존재한다. 국가도 다르고 시세도 다르다. 하지만 보통 많이들 모으는 표준이자 중간 포지션이라 하는 캐나다 메이플 리프 코인을 가장 많이 모은다.

 

실버코인은 1트로이온스에 31.1그램이다. 순도는 99%이며 두께와 넓이가 한국의 500원 동전보다 훨씬 크며 해외에서는 법정 화폐로 인정한다. 

 

한국과 달리 해외는 환전소가 많이 존재하며 순수 은으로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화폐로 인정한다. 물론 녹여서 사용한다 해도 상관없지만 어쨌든 화폐로 인정하고 일반인들이 많이 모으거나 사용한다. 

 

캐나다 메이플 리프 코인과 비슷한 정도로 많이들 모으는 코인은 미국의 아메리칸 이글 코인과 호주의 캥거루 코인이 있다. 가장 비싼 것은 미국의 아메리칸 이글 실버 코인이며 저렴한 포지션에 속하는 것은 호주 캥거루 실버 코인이다. 

 

필자는 이것들 3종류 모두 갖고 있으며 장기간으로 보고 열심히 모으는 중이다. 모든 종류의 경제 충격을 흡수하기 위해서 말이다.

 

  • 투자형 실버코인 구매 가능한 곳

필자의 경우 kpmex에서 주로 구매한다. 해외의 comex 구매가 번거롭기 때문이다. 이건 뭐 각자 스스로 선택하면 된다. 

 

  • 실버코인 모음 단위

메이플 실버 리프 코인은 보통 25개가 모이면 1튜브로 취급하며 500개가 모이면 몬스터 박스로 취급한다. 물론 코인마다 약간씩은 다르다. 하지만 대부분 비슷하다. 미국 아메리칸 이글 실버 코인은 20개가 1 튜브이다. 500개가 몬스터 박스 단위인 것은 똑같다.

 

  • 투자형 실버바

투자형 실버바는 보통 자신의 목표량인 포트폴리오가 중량 위주인 경우 모으게 된다. 1kg 단위로 모으는 것이 좋으며 요즘에는 가격이 많이 오른 상황이다. 상황에 따라 500g 실버바도 모으기는 한다. 하나 드물다. 

 

색채가 있거나 그림이 들어있는 실버바를 모으기도 하지만 투자형이기보다 수집형의 느낌이 더 강해서 보통 키로단위의 실버바를 선호한다. 

 

자신이 무게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면 적극 모으도록 하자.

 

  • 투자형 실버바의 브랜드

한국에서는 보통 투자형 실버바의 브랜드가 크게 아시안골드, 대성, 한국 금 거래소 등이 있다. 그리고 해외 브랜드를 모으는 분들은 스캇데일 같은 브랜드를 모으기도 한다. 

 

필자 역시 아시안골드와 대성 브랜드의 제품이 많다. 아까 언급한 kpmex나 comex를 참고하고 결정 하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